한국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오는 토요일(7/2) 14:00 키움의 홈 구장인 고척 스카이 돔 구장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키움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 양 팀 간의 이번 주말 3연전 가운데 2번째로 펼쳐지는 경기입니다.
키움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 양 팀의 직전 경기결과를 분석해 드리면, 우선 키움은 기아와의 홈 경기에서 투타에서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보이며 5:4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선발로 등판한 요키시가 5.1이닝동안 5피안타(1피홈런) 4탈삼진 2실점의 안정적인 피칭을 보이며 팀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이어 등판한 양현을 포함한 2명의 구원진에서도 2실점으로 경기를 틀어 막았는데요 전체적으로 이번 키움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의 경기에서도 안정적인 마운드의 운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타선에서는, 전병우가 1안타 3타점의 만점활약을 보이며 팀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이지영이 솔로홈런을 쏘아올렸으며 김웅빈도 1타점 경기를, 그리고 이용규와 이병규도 각각 1안타 경기를 펼치며 팀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는데요 상위타선에서의 무안타가 다소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반면 한화의 전체적인 팀 밸런스를 소개해 드리면 우선 5.14의 팀 평균자책점과 0.244의 팀 타율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46개의 홈런을 쏘아올리는 동안 54개의 도루를 성공시키고 있는데 지난시즌과 마찬가지로 아직까지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타선에서는, 터크먼이 0.303의 타율과 16타점 그리고 0.787의 OPS를 기록하고 있는데 전체적인 파괴력은 떨어지고 있지만 꾸준한 출루로 팀 타선의 상승세를 도모하고 있구요 노시환은 0.296의 타율과 31타점 그리고 0.804의 OPS를 기록하며 연일 맹타를 휘두르고 있습니다.
키움이 파죽의 5연승을 달리며 마침내 선두 SSG과의 게임차를 1.5게임차까지 추격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키움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의 경기를 전망해 본다면 전체적인 팀 투타의 밸런스에서나 최근 10경기에서의 경기력에서도 절대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는 키움이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